건강한 식생활을 추구하는
광주대학교 식품영양학과
식품영양학과
학과정보
학과정보 센터소개
센터소개

교육과정

광주광역시 남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
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어린이에게 단체급식을 제공하는 집단급식소인 어린이집, 유치원, 지역아동 센터 등을 대상으로 순회방문지도에 중점을 두고 식품영양 및 위생 관련 전문가들에 의한 철저히 위생관리 및 영양 관리를 지원하여 어린이의 건강 증진을 도모하고자 설립되었습니다.

본 센터는 식품의약품안전처, 지자체 및 광주대학교 등과 유기적 협력 시스템을 구축하여 년 4-5억의 사업비로 운영되고 있습니다. 본 센터는 미래에도 지속적으로 유지될 것으로 전망되고 광주대학교 내 위치한 광주광역시 남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2014년 9월에 광주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수탁하여 사업을 시작한 후 2017년 9월 3년마다 진행되는 재수탁에도 성공하였습니다.
센터장은 광주대학교 식품영양학과 교수진이 맡고 있어 식품영양학과 재학생들의 영양사 실무교육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. 본 센터는 2014년-2017년 년 4억 사업비를 지원받아 9명의 직원을 두고 운영하였으나 2018년부터 5억 사업비 규모로 증액되어 11명의 직원으로 운영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.

본 센터의 직원 중 광주대학교 식품영양학과 졸업생들이 높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. 본 센터는 최대 년 16억까지 지원을 받을 수 있고 16억원 사업비는 32명의 직원을 둘 수 있으므로 센터의 발전이 졸업생들의 취업과 연결되어 있습니다.

남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광주대학교 식품영양학과 학생들의 교육 및 취업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어 광주대학교 식품영양학과 교수진들은 센터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.